18년3회문제6입니다 qs1031 2020년 11월 08일 11:38 공유 18년3회.문제6 Q. R-22냉동장치, 냉동능력을 구하라 (단, 바이패스양은 압축기를 통과하는 냉매유량의 20%이다) -> 열평형식을 세울때 G4와 G6의 비율이 80:20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09일 07:26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바이패스는 20%라고 되어있습니다. 냉동장치도를 보시면 2점의 냉매가 3점으로 가기전에 20%가 바이패스 되어 6점으로 갑니다. 그리고 나머지 80%가 3점을 거쳐 4점으로 가게 됩니다. 따라서 5점의 열량은 80%인 4점의 열량 + 20%인 6점의 열량이 되는 것입니다. 즉 4점의 냉매비율을 80%이고 6점의 냉매비율은 20%가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바이패스는 20%라고 되어있습니다.
냉동장치도를 보시면 2점의 냉매가 3점으로 가기전에 20%가 바이패스 되어 6점으로 갑니다. 그리고 나머지 80%가 3점을 거쳐 4점으로 가게 됩니다.
따라서 5점의 열량은 80%인 4점의 열량 + 20%인 6점의 열량이 되는 것입니다.
즉 4점의 냉매비율을 80%이고 6점의 냉매비율은 20%가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