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3회문제6입니다

18년3회.문제6 Q. R-22냉동장치, 냉동능력을 구하라 (단, 바이패스양은 압축기를 통과하는 냉매유량의 20%이다) -> 열평형식을 세울때 G4와 G6의 비율이 80:20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바이패스는 20%라고 되어있습니다. 

    냉동장치도를 보시면  2점의 냉매가 3점으로 가기전에 20%가 바이패스 되어 6점으로 갑니다. 그리고 나머지 80%가 3점을 거쳐 4점으로 가게 됩니다.

    따라서 5점의 열량은  80%인 4점의 열량 +  20%인 6점의 열량이 되는 것입니다.

    즉 4점의 냉매비율을 80%이고 6점의 냉매비율은 20%가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