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9월 3번 문제입니다 yst323 2020년 11월 03일 16:26 공유 3번의 흡입측 압력 구할때 에어벤트압력과 E-A의 높이차의 값은 +값이고 직관마찰손실값과 열교환기 마찰손실값이 - 인 이유가 잘 이해가 되지 않아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04일 09:49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펌프가 정지해 있을때 압력은 (에어벤트압력과 E-A의 높이차의 값) 입니다. 그런데 펌프가 가동되면서 물이 흐르기 시작하면서 마찰손실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처음 걸렸던 압력에서 마찰손실에 해당하는 압력만큼 줄어들게 되는 것입니다. 펌프가 가동되면 흡입측은 - 압력이 발생하는데 이 - 압력은 흡입측의 마찰손실에 의해 발생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펌프의 흡입측압력 = 최초의 압력 - 흡입측 마찰손실 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펌프가 정지해 있을때 압력은 (에어벤트압력과 E-A의 높이차의 값) 입니다. 그런데 펌프가 가동되면서 물이 흐르기 시작하면서 마찰손실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처음 걸렸던 압력에서 마찰손실에 해당하는 압력만큼 줄어들게 되는 것입니다.
펌프가 가동되면 흡입측은 - 압력이 발생하는데 이 - 압력은 흡입측의 마찰손실에 의해 발생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펌프의 흡입측압력 = 최초의 압력 - 흡입측 마찰손실 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