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9월 3번 문제입니다

 3번의 흡입측 압력 구할때 에어벤트압력과 E-A의 높이차의 값은  +값이고 직관마찰손실값과 열교환기 마찰손실값이 - 인 이유가 잘 이해가 되지 않아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펌프가 정지해 있을때 압력은 (에어벤트압력과 E-A의 높이차의 값) 입니다. 그런데 펌프가 가동되면서 물이 흐르기 시작하면서 마찰손실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처음 걸렸던 압력에서 마찰손실에 해당하는 압력만큼 줄어들게 되는 것입니다.

    펌프가 가동되면 흡입측은  - 압력이 발생하는데  이  - 압력은 흡입측의 마찰손실에 의해 발생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펌프의 흡입측압력 =  최초의 압력 - 흡입측 마찰손실 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