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29일 문제 3번 jjjjjw29 업데이트 시간 2020년 11월 04일 06:15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 강사명: 임재기교수님 안녕하세요. 2019년 2회차 시험 3번에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냉각열량을 구할 때 28도일때 h3점이 15kcal/kg이 나오는 것으로 해석되는데 28.1도이면 h3점이 15.1kcal/kg으로 찾아지는데 아닌가요?ㅠㅠ 그리고 x3 역시 0.0134로 읽을 수가 없습니다ㅠㅠ 0.0136으로 해석되는 것 같은데 이런 식으로 구하면 안되는건가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2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04일 10:11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공기선도에서 값을 읽으면 사람마다 같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선도를 작성하여 혼합점의 경우에는 더더욱 사람마다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약간의 오차는 채점관이 감안하여 채점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교재의 값은 제가 공기선도를 작성하여 읽은것이기 때문에 질문하신 분이 작성하여 읽으면 서로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리고 공기선도도 복사를 거듭하면 복사하는 과정에서 약간의 오차가 생길 수 있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dona2003 2024년 10월 09일 05:55 송풍량 구할 때 qs=1/v Q Cp (t2-t4)로 풀이해 놓으셨는데 (t3-T4)로 해야 하지 않을까요?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공기선도에서 값을 읽으면 사람마다 같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선도를 작성하여 혼합점의 경우에는 더더욱 사람마다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약간의 오차는 채점관이 감안하여 채점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교재의 값은 제가 공기선도를 작성하여 읽은것이기 때문에 질문하신 분이 작성하여 읽으면 서로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리고 공기선도도 복사를 거듭하면 복사하는 과정에서 약간의 오차가 생길 수 있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송풍량 구할 때 qs=1/v Q Cp (t2-t4)로 풀이해 놓으셨는데 (t3-T4)로 해야 하지 않을까요?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