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29일 문제 3번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교수님

안녕하세요. 2019년 2회차 시험 3번에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냉각열량을 구할 때 28도일때 h3점이 15kcal/kg이 나오는 것으로 해석되는데 28.1도이면 h3점이 15.1kcal/kg으로 찾아지는데 아닌가요?ㅠㅠ

그리고 x3 역시 0.0134로 읽을 수가 없습니다ㅠㅠ 0.0136으로 해석되는 것 같은데 이런 식으로 구하면 안되는건가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공기선도에서 값을 읽으면 사람마다 같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선도를 작성하여 혼합점의 경우에는 더더욱 사람마다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약간의 오차는 채점관이 감안하여 채점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교재의 값은 제가  공기선도를 작성하여 읽은것이기 때문에 질문하신 분이 작성하여 읽으면 서로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리고  공기선도도 복사를 거듭하면 복사하는 과정에서 약간의 오차가 생길 수 있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송풍량 구할 때 qs=1/v Q Cp (t2-t4)로 풀이해 놓으셨는데 (t3-T4)로 해야 하지 않을까요?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