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드립니다.
1.문제에서 1/4 이라고 한적이 없고, 하루(24시간)에 4시간을 사용한다고 했으므로 4/24 로 계산하는 것입니다. 이 문제는 냉동창고에서의 문제입니다. 냉동창고는 1일동안의 부하를 시간으로 나타내기 때문에 4/24를 한 것입니다. 즉, 4간동안 발생한 열량을 24시간동안 감당하면 되는 것입니다.
2.2010년 문제는 1일 동안 얼음을 생산하는데 1일동안에 냉동기를 8시간만 가동하여 얼음을 생산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얼음을 8시간안에 만들어야 하므로 8시간으로 나누어 준 것입니다.
댓글
답변드립니다.
1.문제에서 1/4 이라고 한적이 없고, 하루(24시간)에 4시간을 사용한다고 했으므로 4/24 로 계산하는 것입니다. 이 문제는 냉동창고에서의 문제입니다. 냉동창고는 1일동안의 부하를 시간으로 나타내기 때문에 4/24를 한 것입니다. 즉, 4간동안 발생한 열량을 24시간동안 감당하면 되는 것입니다.
2.2010년 문제는 1일 동안 얼음을 생산하는데 1일동안에 냉동기를 8시간만 가동하여 얼음을 생산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얼음을 8시간안에 만들어야 하므로 8시간으로 나누어 준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