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4월 5번 질문입닏다.

 

 

  • 과정명: 

  • 강사명: 
  • 하루에 4시간 사용을 0.86*(100*20)*4/24로 두었는데 왜  1/4가 아닌 4/24를 곱하는지 궁금합니다.
  • 2010년 9월 4번을 보면 1일 결빙시간 8시간이라두고 1/8을 곱해주었는데 이것과 어떻게 다른건지 이해가 잘 안됩니다. 설명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문제에서 1/4 이라고 한적이 없고, 하루(24시간)에 4시간을 사용한다고 했으므로 4/24 로 계산하는 것입니다. 이 문제는 냉동창고에서의 문제입니다. 냉동창고는 1일동안의 부하를 시간으로 나타내기 때문에 4/24를 한 것입니다. 즉, 4간동안 발생한 열량을 24시간동안 감당하면 되는 것입니다.
    2.2010년 문제는 1일 동안 얼음을 생산하는데 1일동안에 냉동기를 8시간만 가동하여 얼음을 생산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얼음을 8시간안에 만들어야 하므로 8시간으로 나누어 준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