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7월 10번 질문입니다. sk303371 2020년 11월 10일 08:48 공유 과정명: 강사명: 송풍기 전압을 구할때 왜 동압은 안더해주는 건가요? 그리고 왜 정압에서는 동압을 빼주는건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11일 01:27 (편집된 시간 2020년 11월 11일 01:27)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1. 덕트 및 각 기기의 마찰손실 값이 전압 입니다. 즉, 이미 동압이 포함된 전압인 것입니다. 2. 정압 = 전압 - 토출측동압 입니다. 이것은 송풍기 정압의 정의 입니다. 즉, 그렇게 하기로 정의 한 것입니다. 교재 66p 이론공부 할 때 강조해서 공부한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1. 덕트 및 각 기기의 마찰손실 값이 전압 입니다. 즉, 이미 동압이 포함된 전압인 것입니다.
2. 정압 = 전압 - 토출측동압 입니다. 이것은 송풍기 정압의 정의 입니다. 즉, 그렇게 하기로 정의 한 것입니다.
교재 66p 이론공부 할 때 강조해서 공부한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