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 4월 문제5번 계통도 son181713 2020년 11월 10일 15:04 공유 과정명: 강사명: 해당문제의 계통도에서 동그라미친 냉수펌프 존재이유에 대해 알고싶습니다. 제가 해석해기론 응축기에선 냉각수와 냉매가 열교환을 하고 냉각수는 열교환후 다시 냉각탑으로, 냉매는 외기와 열교환 후 다시 응축기로 돌아온다고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동그라미 친 부분은 냉매 펌프가 되어야 한다 생각했습니다. 제가 잘못생각한 부분에 대해 말름주시면 감사드리겟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11일 01:45 (편집된 시간 2020년 11월 11일 01:47)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3)번은 응축기 이지만 전체적으로는 터보 냉동기(터보 냉동장치 입니다). 그중에서 (3)은 응축기 이고, 바로 아래 동그라미는 증발기 이며, 왼쪽은 압축기(원심압축기) 입니다. 질문하신 부분은 터보냉동기의 증발기 부분 입니다. 증발기에서 냉매가 증발하면서 냉수와 열교환을 하여 온도를 떨어뜨리고 온도가 낮아진 냉수는 냉수 펌프에 의해서 공조기의 공기냉각기로 보내지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냉수펌프가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3)번은 응축기 이지만 전체적으로는 터보 냉동기(터보 냉동장치 입니다).
그중에서 (3)은 응축기 이고, 바로 아래 동그라미는 증발기 이며, 왼쪽은 압축기(원심압축기) 입니다.
질문하신 부분은 터보냉동기의 증발기 부분 입니다. 증발기에서 냉매가 증발하면서 냉수와 열교환을 하여 온도를 떨어뜨리고 온도가 낮아진 냉수는 냉수 펌프에 의해서 공조기의 공기냉각기로 보내지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냉수펌프가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