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회 문제6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안녕하세요. 문제 6번에서 (2) 전덕트 저항손실 내 직관덕트 손실구할 때

천장높이 3m는 안더해주나요? a-b-c구간은 분기부라는 것은 알겠는데,

그림 육안상으로는 a-b는 지면에 있고 b부터 꺽여 올라가는거 같아서 질문합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이 문제의 덕트는 단순히 평면상에 있다고 보고 해석해야 합니다. 만약 꺽어 올라갔다고 한다면 문제에서 꺽어 올라갔다고 언급이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천장높이 3m도 덕트 길이와는 관계 없다고 보아야 합니다.

    2. b 부분의 분기부도 평면상에서 분기된다고 보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만약에  질문하신 것처럼 꺽어 올라 갔다면  문제에서 언급이 있거나,  도면을 그릴 때  입체도로 그려줘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