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회 문제6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안녕하세요. 문제 6번에서 (2) 전덕트 저항손실 내 직관덕트 손실구할 때
천장높이 3m는 안더해주나요? a-b-c구간은 분기부라는 것은 알겠는데,
그림 육안상으로는 a-b는 지면에 있고 b부터 꺽여 올라가는거 같아서 질문합니다.
감사합니다.
0
안녕하세요. 문제 6번에서 (2) 전덕트 저항손실 내 직관덕트 손실구할 때
천장높이 3m는 안더해주나요? a-b-c구간은 분기부라는 것은 알겠는데,
그림 육안상으로는 a-b는 지면에 있고 b부터 꺽여 올라가는거 같아서 질문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답변드립니다.
1. 이 문제의 덕트는 단순히 평면상에 있다고 보고 해석해야 합니다. 만약 꺽어 올라갔다고 한다면 문제에서 꺽어 올라갔다고 언급이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천장높이 3m도 덕트 길이와는 관계 없다고 보아야 합니다.
2. b 부분의 분기부도 평면상에서 분기된다고 보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만약에 질문하신 것처럼 꺽어 올라 갔다면 문제에서 언급이 있거나, 도면을 그릴 때 입체도로 그려줘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