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회차 11번 (3) 질문

 

 

  • 과정명: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3) 조명 발생열량 구하는 과정에서 단위가 720W (와트) 여야 하지 않나요?

 

바닥면적 6x6m^2 ,  조명(형광등): 20W/m^2 이니까 kcal/h가 아니라 W여야 하지 않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조명부하에 대하여는 교재 62p를 보시기 바랍니다. 이론 공부할 때 공부했습니다.

    형광등 발열량 = 1.0 x W x f  [kcal/h]  입니다.

    형광등 안정기에서 20%의 열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즉 1.0 = 0.86kcal/h W x1.2 = 1.032kcal/h W ≒ 1.0kcal/h W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