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회차 11번 (3) 질문 tywe2322 2020년 11월 11일 10:53 공유 과정명: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3) 조명 발생열량 구하는 과정에서 단위가 720W (와트) 여야 하지 않나요? 바닥면적 6x6m^2 , 조명(형광등): 20W/m^2 이니까 kcal/h가 아니라 W여야 하지 않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12일 01:08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조명부하에 대하여는 교재 62p를 보시기 바랍니다. 이론 공부할 때 공부했습니다. 형광등 발열량 = 1.0 x W x f [kcal/h] 입니다. 형광등 안정기에서 20%의 열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즉 1.0 = 0.86kcal/h W x1.2 = 1.032kcal/h W ≒ 1.0kcal/h W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조명부하에 대하여는 교재 62p를 보시기 바랍니다. 이론 공부할 때 공부했습니다.
형광등 발열량 = 1.0 x W x f [kcal/h] 입니다.
형광등 안정기에서 20%의 열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즉 1.0 = 0.86kcal/h W x1.2 = 1.032kcal/h W ≒ 1.0kcal/h W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