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4월 4번 질문입니다. sk303371 2020년 11월 11일 11:52 공유 응축부하를 구할때 주어진 10RT와 소문제 3번에서 구한 13.05kW를 더한 값을 사용하면 틀리게 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12일 13:12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좋은 질문입니다. 압축기의 소요동력 13.05kW는 기계효율(베어링의 마찰손실 등)이 적용된 동력입니다. 즉, 13.05kW는 실제 응축기에서 응축할 열량보다 기계효율 만큼 큰 값입니다. 따라서 질문하신대로 계산하려면 소문제 3에서 기계효율을 뺀 동력(11.149kW)을 구하여 냉동능력 10RT와 더해주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좋은 질문입니다.
압축기의 소요동력 13.05kW는 기계효율(베어링의 마찰손실 등)이 적용된 동력입니다.
즉, 13.05kW는 실제 응축기에서 응축할 열량보다 기계효율 만큼 큰 값입니다.
따라서 질문하신대로 계산하려면 소문제 3에서 기계효율을 뺀 동력(11.149kW)을 구하여 냉동능력 10RT와 더해주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