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4월 4번 질문입니다.

응축부하를 구할때 주어진 10RT와 소문제 3번에서 구한 13.05kW를 더한 값을 사용하면 틀리게 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좋은 질문입니다.

    압축기의 소요동력 13.05kW는 기계효율(베어링의 마찰손실 등)이 적용된 동력입니다. 

    즉, 13.05kW는 실제 응축기에서 응축할 열량보다 기계효율 만큼 큰 값입니다.

    따라서 질문하신대로 계산하려면 소문제 3에서 기계효율을 뺀 동력(11.149kW)을 구하여  냉동능력 10RT와 더해주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