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36p 3번 (2018 6월 30일) 질문입니다.
에너지 절약 비교부분에서 (2.832-2.429)÷2.832로 푸셨는데
(2.832-2.429)÷2.429로 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
예를 들어 10과 1이 있는데
(10-1)÷1로 하면 10은 1보다 900% 크다는 말이 되지만
(10-1)÷10으로 하면 10은 1보다 90% 크다로 말이 안 되는데요....?
0
댓글
답변드립니다.
1.문제에서 먼저 주어진 것을 기준으로 비교한 것입니다.
질문하신 것처럼 앞에 것을 기준으로 하느냐 , 뒤에 있는 것을 기준으로 하느냐에 따라서 %는 달라집니다.
저는 먼저 주어진 것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되어서 앞에 주어진 것을 기준으로 답을 구한 것입니다.
2. 질문에 (10-1)÷10으로 하면 10은 1보다 90% 크다로 말이 안 되는데요....? 라고 하셨는데요...
(10-1)÷10 = 0.9 의 의미는 10을 기준으로 했을 때 1은 10보다 90%가 작다라는 의미입니다.
또는 10을 기준으로 했을 때 10은 1보다 90%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즉 90%의 기준은 10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