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36p 3번 (2018 6월 30일) 질문입니다.

에너지 절약 비교부분에서 (2.832-2.429)÷2.832로 푸셨는데 (2.832-2.429)÷2.429로 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 예를 들어 10과 1이 있는데 (10-1)÷1로 하면 10은 1보다 900% 크다는 말이 되지만 (10-1)÷10으로 하면 10은 1보다 90% 크다로 말이 안 되는데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문제에서 먼저 주어진 것을 기준으로 비교한 것입니다.

    질문하신 것처럼  앞에 것을 기준으로 하느냐 , 뒤에 있는 것을 기준으로 하느냐에 따라서 %는 달라집니다.

    저는 먼저 주어진 것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되어서 앞에 주어진 것을 기준으로 답을 구한 것입니다.

    2.  질문에 (10-1)÷10으로 하면 10은 1보다 90% 크다로 말이 안 되는데요....?  라고 하셨는데요...

     (10-1)÷10 = 0.9 의 의미는  10을 기준으로 했을 때 1은 10보다 90%가 작다라는 의미입니다.

    또는 10을 기준으로 했을 때  10은 1보다 90%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즉 90%의 기준은 10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