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12일 8번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안녕하세요. 2019년 3회차에 시행된 시험에서 8번 문제 질문이 있습니다.

강좌에서 차폐개수는 여름에 방위계수는 겨울에 적용된다고 하셨는데,

그럼 난방을 구하게 되는 문제가 나오면 태양 복사열(유리창)을 구할 때 차폐개수 대신에 방위계수를 써주면 되는건가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난방부하는 겨울철 부하입니다.  따라서 겨울철에는 태양복사열(유리창)은  + 알파 이기 때문에 난방부하가 아니므로 구할 필요가 없으며,

    유리창을 통한 부하는 외기와 실내온도차에 의한 관류부하만 구하면 됩니다.  이때 방위계수를 적용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