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12일 8번 jjjjjw29 2020년 11월 06일 15:46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안녕하세요. 2019년 3회차에 시행된 시험에서 8번 문제 질문이 있습니다. 강좌에서 차폐개수는 여름에 방위계수는 겨울에 적용된다고 하셨는데, 그럼 난방을 구하게 되는 문제가 나오면 태양 복사열(유리창)을 구할 때 차폐개수 대신에 방위계수를 써주면 되는건가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09일 02:21 (편집된 시간 2020년 11월 09일 02:21)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난방부하는 겨울철 부하입니다. 따라서 겨울철에는 태양복사열(유리창)은 + 알파 이기 때문에 난방부하가 아니므로 구할 필요가 없으며, 유리창을 통한 부하는 외기와 실내온도차에 의한 관류부하만 구하면 됩니다. 이때 방위계수를 적용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난방부하는 겨울철 부하입니다. 따라서 겨울철에는 태양복사열(유리창)은 + 알파 이기 때문에 난방부하가 아니므로 구할 필요가 없으며,
유리창을 통한 부하는 외기와 실내온도차에 의한 관류부하만 구하면 됩니다. 이때 방위계수를 적용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