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세무 1급 87회 기출문제 질문입니다
전산세무 1급 87회 기출문제 중
02 - (1) 번 부가가치세 수정신고 문제에서
6월 21일 매출 1700만원 은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지 않았고
수정신고일도 7월 25일이 지난 9월 1일에 신고 했으면
신고불성실 가산세 - 무신고(일반) 에 입력해야 될꺼 같은데
과소 초과환급(일반)에 입력하는 이유가 궁금해서 질의 남깁니다~
0
전산세무 1급 87회 기출문제 중
02 - (1) 번 부가가치세 수정신고 문제에서
6월 21일 매출 1700만원 은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지 않았고
수정신고일도 7월 25일이 지난 9월 1일에 신고 했으면
신고불성실 가산세 - 무신고(일반) 에 입력해야 될꺼 같은데
과소 초과환급(일반)에 입력하는 이유가 궁금해서 질의 남깁니다~
댓글
시험문제에 전제 조건을 그렇게 제시하고 있기 때문에 그렇답니다.
신고불성실가산세는 일반가산세를 적용한다.(과세표준명세서 생략)(6점)
이렇게 제시를 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리고 무신고 가산세는 부가세 신고 자체를 하지 않았을 때 입니다.
이 부분은 부가세 신고를 하기는 했으나 과소 신고가 된 상태 입니다.
그래서 수정신고 1차로 하는 것 이구요.
일반 무신고 가산세를 적용하는 경우에는 71회 기출과 같이
기한 후 신고를 할 때 입니다. 교재 295페이지를 참고하시면 71회 기출에 대해
일반 무신고 가산세를 적용한 사례를 보실 수 있답니다.
유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