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교수님 기술사관련 질의 있습니다.
- 과정명:
- 강사명: 임재기강사
저는 강사님의 강의로 2020년 2회차 어려운 한 자릿대 합격률을 무사히 합격하게 된 직장인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공조냉동기계기술사에 관심이 생겨 말씀드립니다.
주변에 계신 분이 없어서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말씀드립니다.
현 유체기계 유지보수 직무에 있습니다. 공조냉동기계기술사 취득을 하려는 이유는 회사를 떠나게되면
인허가등에 제2의 직업을 가지기 위해서입니다.
1. 현재 공조냉동기계기술사의 관련법령에 의거, 인허가와 더불어 수입이나 전망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흔히 도장값이라고 하죠, 감리를 해서 할 수 있는 권한이 많이 있는가요..?
2. 이제 기술사를 준비하려고 합니다. 간단한 공부방향이나 조언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바쁜 와중에 답변 해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0
댓글
답변드립니다.
일단 기술사가 되면 이 분야에서 나름대로 권위를 가지게 됩니다. 그리고 설계사무실을 차릴 수 있고, 관련 회사에 취직할 때 유리합니다. 그리고 연봉도 없는 분에 비해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신의 경력과 기술사를 필요로하는 회사에 들어갔을 때에 그렇다는 것입니다. 경력은 없는데 기술사 자격증만 있는 경우에는 대우를 받을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술사 시험은 냉동 및 공조 전반적인 분야에 대하여 논술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시중에 나와 있는 기술사 수험서를 구입하셔서 감을 읽히시며 준비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