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단위 p.553. 문제 2번(13년3회차)

1. 장치도와 p-h 선도 그릴 때 증발기 출구점과 epr출구지점의 번호를 책과 다르게 제가 필기한 것처럼 해도될까요?

일관성 있게 공부하려 증발기 출구지점과 epr 출구지점 번호를 p.468 문제 6과 같이 생각할려하는데 혹시 틀린 답이 될지 궁금합니다.

2. 교재처럼 p-h선도 상에 엔탈피 값을 구할 때 실제 시험지에도 선도 그리면서 저 점선을 그려도(표시해도,그어도) 될까요? 장치도 P-h선 이외의 선이 있으면 감점사항이나 실격사유가 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장치도와 P-h 선도에 번호를 붙이지 않아도 되며, 번호를 붙인다면 본인이 편리한 대로 붙이면 됩니다. 

    2. p-h선도 이외의 선을 그리면 안되는 것은 맞습니다.  그러나 엔탈피 값을 읽기위해 수직선을 내리는 것까지 감점처리하지는 않을 것입니다.(관리공단에 확인한 사항은 아닙니다.)

    마음에 걸리시는 경우는 점선표기를 하지 마시고 엔탈피 값을 읽는 것이 좋습니다. 

    관리공단에 문의 결과 엔탈피값을 읽기위한 점선이 감점처리 된다면 별도로 공지에 올리겠습니다.

    감사하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