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세무1급 76회 기출문제 질문입니다.
-
과정명: 전산세무1급
-
강사명: 유슬기 스승님
76회 기출문제 질문입니다!

제가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에 대해서 이해를 못하는 것 같아서 따로 공부하고 싶은데 이 부분은 어느 강좌를 찾아봐야 할까요?!

그리고 이 문제는 답이4번 아닌가요?! 7월 25일 내로만 발급하면 가산세만 물고 매입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모두 정답이라고 적혀 있어서 궁금합니다!
질문은 아니지만 감사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댓글을 달아 놓으면 보실 지 모르겠어서 질문 글에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항상 너무 친절하게 답변 주시고 수강생 입장에서 어느 부분이 힘든 지를 잘 이해해 주시는 것 같아요! 많은 인강을 들었지만 이렇게 꼼꼼하고 세세하게 수강생에게 답변 주시는 강사님은 처음 뵌 것 같습니다! 대면 강의를 듣는 수강생은 아니지만 강사님이 아닌 스승님으로 부르고 싶을 만큼 저에게는 큰 힘이 되십니다:)
0
댓글
1.이익잉여금 처분계산서는 어떤 부분의 강의를 듣는 것 보다는
지금 케이랩 프로그램의 회계관리 파트에 전기분 이익잉여금 처분계산서에 위 내용대로
숫자를 입력해 보고 하나씩 따져보시면서 학습을 해 보시길 권합니다.
어떤 강의를 듣는 것 보다 직접 입력하시면서 숫자의 변화를 보시는 것이
더 깨닫는 내용이 많으실 꺼에요.
2.해당 부분은 저도 풀면서 같은 생각을 했답니다. 하지만, 누군가의 이의신청에 의해
모두 정답 처리가 되었고 한국세무사회 자격시험 측에서는 왜 모두 정답인지에 대해서
언급을 해주지는 않았답니다.
다만, 저의 추측으로는 저 지문에서 작성일자 때문에 문제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관계 증명서류에 따라 실제거래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 해당 거래일을 작성연월일로 하여
세금계산서를 발급하도록 규정이 되어 있습니다.
헌데 저 지문에서는 거래일인 5월 31일 날짜를 작성일자로 7월 10에 교부받았다고 해야 하는데
교부 받은 날인 7월 10일을 작성일자로 했기 때문에 문제가 된 지문이 아닌가 생각 됩니다.
그래서 작성일을 잘 못 기재 했으니 매입세액 공제를 받을 수 없다는 표현도 맞다고 하여
모든 지문이 올바른 문장으로 모두 정답 처리 했을 것으로 생각 됩니다.
* 늘 올리는 질문마다 감사의 인사를 해주시니 저야 말로 힘이 됩니다.
늘 제가 틀리는 부분에 대해서만 지적받고 날카롭게 날세워 강사가 그것도 모르냐는 비난을 받을 때 마다
매번 노력했음에도 그 노력 마저도 부정 당하는 것 같아서 힘든 시간도 있었는데
이렇게 질문 주시면서 감사하다고 늘 말씀해 주시는 글들을 만나면 뭉클함을 느끼게 됩니다.
시험 여러번 떨어지다 보면 사실 초심을 찾고 준비하기가 쉽지 않은데 이렇게
꼼꼼하게 다시 보시니 합격 하실 꺼고. 좀 돌아와서 시간을 너무 허비했다고 느낄 수 있겠지만
한 번에 너무 쉽게 취득했을 때 보다 그 지식의 깊이나 강도는 더 강할 것 입니다.
주말에도 열공하실 텐데... 마지막까지 지치지 마세요. 이제 얼마 안남았답니다. 화이팅~!
유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