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단위 기출문제 강의 압축기 분당회전수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수고많으십니다.
SI단위 기출문제 강의에서 2018년 10월 6일 시행(749페이지) 문제 질문드립니다.
피스톤 압출량(V) 구하는 공식에 60을 곱해서 단위가 m3/h로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만약 처음부터 공식에 60을 넣지않고 단위를 m3/min으로 푼다면
마지막에 회전수를 구할 때 3600을 곱하지 않고 단위를 맞추기 위해 60만 곱해도 똑같은 답과 단위가 나옵니다.
그렇게 풀어도 상관 없는건가요?
0
댓글
답변드립니다.
최종 값이 똑 같다면 어떻게 풀어도 관계없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