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단위 기출문제 강의 압축기 분당회전수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수고많으십니다.

SI단위 기출문제 강의에서 2018년 10월 6일 시행(749페이지) 문제 질문드립니다.

피스톤 압출량(V) 구하는 공식에 60을 곱해서 단위가 m3/h로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만약 처음부터 공식에 60을 넣지않고 단위를 m3/min으로 푼다면

마지막에 회전수를 구할 때 3600을 곱하지 않고 단위를 맞추기 위해 60만 곱해도 똑같은 답과 단위가 나옵니다.

 

그렇게 풀어도 상관 없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최종 값이 똑 같다면 어떻게 풀어도 관계없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