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슬기 강사님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전산세무1급
-
강사명: 유슬기 강사님
안녕하세요 선생님 92회 전산세무1급을 이론에서 8~9개 맞고 67점으로 불합격 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시험 본 TAT1급은 합격했습니다. 선생님 저는 이론이 너무 약한 것 같습니다.. 솔직히 실기는 하면서 점점 실력이 향상되는 느낌이라서 자신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론은 기출문제 만으로 채워지지 않는 것 같아서. 시험이 다가올수록 두렵습니다. 이번 시험에 무조건 붙어야 하는데 이론을 어떻게해야 적어도 13개 이상 맞을 수 있을까요? 이론은 기본서 회독이 답일까요? 또한 이론의 경우 전산세무2급 기출문제를 추가로 공부하는 것이 도움이 될까요? 하루 평균 공부시간은 10시간 정도입니다.
0
댓글
안녕하세요.
정말 답답한 마음이시겠어요.
솔직히 이론은 정말 기출문제 만으로는 부족하다고 느끼실만 합니다.
전산회계1급부터 쉬지 않고 달려온 사람이라면 이론이 차곡차곡 쌓이는 기분이겠지만
오랜 시간 쉬다가 전산세무1급을 준비하는 경우라고 한다면 그 차이는
더욱 크게 느껴지실 꺼라 생각 합니다.
저는 전산세무2급 기출도 풀어보시길 권합니다.
물론 오래된 과거의 전산세무1급도 풀어보면 좋지만 세법의 개정 부분에서
오히려 혼란을 느끼실 수 있답니다.
재무회계와 원가회계는 전산세무1급의 오래전 기출도 보시고 (예를 들어 50회부터)
세법 부분에 대해서는 전산세무2급의 기출문제도 함께 풀어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전산세무1급 보다는 TAT1급이 상대적으로 합격률도 좋고 문제의 패턴도 계속
반복되는 형태로 출제가 되다 보니 취득률이 좋답니다.
헌데 전산세무1급은 난이도에 따라서 너무 다르죠. 어떤 회차는 평이한 난이도의
문제인데 어떤 회차는 정말 구석에 있는 묻지 않는 내용을 갑자기 물어서
수험생들이 그 회차를 풀면 좌절한다거나 그 회차를 통해 나온 이론까지 암기하느라
정말 고생을 많이 하기도 합니다.
하루에 10시간이라고 한다면 6시간을 이론에 집중하시고 4시간 정도만 실기 기출문제를
시간내에 정확하게 푸는 연습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꼭 좋은 결과 얻으시길 빌께요. 잘 되실꺼에요.
저도 한 번에 합격하지 않고 아슬아슬하게 떨어진 경험도 있다보니 어떤 마음이실지
짐작이 갑니다. 그래도 꾸준하게 놓치 않고 하시다 보면 합격 하시니 너무 조바심 내거나
좌절 안하셨으면 합니다. 힘!!!
유슬기.
좋은 말씀 너무 감사합니다!!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