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세무 1급
-
과정명: 전산세무 1급
-
강사명: 유슬기
강의에서는 간편집계에 수정세금계산 적용을 하셨는데,, 매입매출전표 입력문제 3번에 수정세금계산서 발행시 간편집계에서 수정세금계산에 작성해서 적용을 꼭 해야하는건가요??
그냥 계약의 해제되는날에 마이너스(-) 하는 전표만 입력하면 오답처리가 되나요?
만약에 간편집계에서 수정세금계산 적용을 해야하는거면 기존에 발행했던 날짜와 해제하는 날짜 둘 다 각각 적용을 해야하는건지 아니면 해제하는 날에만 적용을 하면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0
댓글
수정세금계산서 작성을 안하고 그냥 마이너스(-)금액으로 전표만 입력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어차피 저처럼 간편집계를 이용해 수정세금계산서라고 체크를 해도 혹 그렇게 하지 않아도
회계처리 내용은 동일하니 동일하게 정답으로 인정이 될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다만, 저는 제가 생각하는 범위에서 수정세금계산서라고 했으니 올바르게만 처리 한다면
간편집계를 통해 수정세금계산서 처리하는 것이 더 맞는 입력이라고 판단 했답니다.
이렇게 간편집계를 이용할 경우에는 지금 해제된 날에만 적용을 하는 것이지
당초의 세금계산서를 건들이는 것은 아닙니다.
답변이 학습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유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