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세무 1급

 

 

  • 과정명: 전산세무 1급

  • 강사명: 유슬기

 

강의에서는 간편집계에 수정세금계산 적용을 하셨는데,, 매입매출전표 입력문제 3번에 수정세금계산서 발행시 간편집계에서 수정세금계산에 작성해서 적용을 꼭 해야하는건가요??

그냥 계약의 해제되는날에 마이너스(-) 하는 전표만 입력하면 오답처리가 되나요?

만약에 간편집계에서 수정세금계산 적용을 해야하는거면 기존에 발행했던 날짜와 해제하는 날짜 둘 다 각각 적용을 해야하는건지 아니면 해제하는 날에만 적용을 하면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수정세금계산서 작성을 안하고 그냥 마이너스(-)금액으로 전표만 입력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어차피 저처럼 간편집계를 이용해 수정세금계산서라고 체크를 해도 혹 그렇게 하지 않아도 

    회계처리 내용은 동일하니 동일하게 정답으로 인정이 될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다만, 저는 제가 생각하는 범위에서 수정세금계산서라고 했으니 올바르게만 처리 한다면 

    간편집계를 통해 수정세금계산서 처리하는 것이 더 맞는 입력이라고 판단 했답니다. 

    이렇게 간편집계를 이용할 경우에는 지금 해제된 날에만 적용을 하는 것이지 

    당초의 세금계산서를 건들이는 것은 아닙니다. 

     

     

    답변이 학습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유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