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도 4월 7변

여기서 질문이있습니다.

관내 냉수 저항을 구할때 이게 관 1개의 냉수저항을 구해야하나요

아니면 관 20개의 냉수저항을 구해야하나요

처음에는 후자로 관 20개의 총 냉수저항을 구했는대..

어떻게 구분하죠?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관 1개의 냉수저항을 구해야 합니다.

    2. 배관이나 덕트에서 마찰저항(=압력손실= 마찰손실)은 직열 연결인 경우에만 합쳐서 구하는 것이며, 병렬연결인 경우에는 가장큰 압력손실이 발생하는 경로 1개에서만 구하는 것입니다. 이 문제의 경우에도 병렬연결 이므로 1개에서만 구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