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도 4월 7변 tkxkd7692 2020년 11월 09일 15:17 공유 여기서 질문이있습니다. 관내 냉수 저항을 구할때 이게 관 1개의 냉수저항을 구해야하나요 아니면 관 20개의 냉수저항을 구해야하나요 처음에는 후자로 관 20개의 총 냉수저항을 구했는대.. 어떻게 구분하죠?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10일 08:01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1. 관 1개의 냉수저항을 구해야 합니다. 2. 배관이나 덕트에서 마찰저항(=압력손실= 마찰손실)은 직열 연결인 경우에만 합쳐서 구하는 것이며, 병렬연결인 경우에는 가장큰 압력손실이 발생하는 경로 1개에서만 구하는 것입니다. 이 문제의 경우에도 병렬연결 이므로 1개에서만 구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1. 관 1개의 냉수저항을 구해야 합니다.
2. 배관이나 덕트에서 마찰저항(=압력손실= 마찰손실)은 직열 연결인 경우에만 합쳐서 구하는 것이며, 병렬연결인 경우에는 가장큰 압력손실이 발생하는 경로 1개에서만 구하는 것입니다. 이 문제의 경우에도 병렬연결 이므로 1개에서만 구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