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9월 1번 rhdwh1 2020년 11월 10일 00:32 공유 과정명: 강사명: 교수님 어떤 분이 '2009년 9월 1번 문제의 소문제 2번에 33.33회로 끝내지 않고 34회도 적으셔서 문의드렸었습니다.'이 질문에 교수님의 답변을 보았는데요. 횟수는 물리량이 아니니간 정수로 34회로 하는게 맞는게 아닌가요?? 일반기계기사 필답 시험에서도 횟수는 소수점 둘째자리까지 표현이라고 했지만 정수로 표현했었거든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10일 08:11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만약 문제에서 환기횟수를 정수로 나타내라고 하면 34로 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문제에서 특별한 언급이 없다면 수험생 유의 사항에 따라서 소수점 처리를 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환기횟수의 경우 소수점으로 나타내도 실제 운영하는데 아무 문제가 없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만약 문제에서 환기횟수를 정수로 나타내라고 하면 34로 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문제에서 특별한 언급이 없다면 수험생 유의 사항에 따라서 소수점 처리를 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환기횟수의 경우 소수점으로 나타내도 실제 운영하는데 아무 문제가 없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