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회 1번 문제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교수님

안녕하세요. 2017년 2회에 시행된 1번 문제에 질문 있습니다.

(5)문항에서 냉각열량은 현열과 잠열이 두개 다 주어져 있기 때문에 엔탈피로 구했는데,

만약에 문제에 a실 부하 150000 b실 부하 7500 이렇게 현열인지 잠열인지 구분이 있지 않으면

냉각기 입구 온도차를 이용해서 구해도 되나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이 문제의 경우 냉각기를 통과하는 공기는 온도와 습도가 동시에 변하게 됩니다. 따라서 주어진 열량이 현열량인 것이 확실하면 냉각기 입출구 온도차로 구하면 되지만, 만약 잠열량이 포함되어 있다면 온도차로 구하면 틀립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