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 tm 관련 질문드리겠습니다

2014년 1회차 2번 문제 풀다가 생긴 질문사항입니다 2번 문제에서는 델타tm 을 t1 온도차 + t2 온도차 / 2 로 해서 구했고 , 또 다른 문제에서는 델타tm 을 tc - t1+t2 / 2 이런 식으로 구하더라구요 질문1 . Tc 가 응축온도 or 증발온도 이야기하는건가요? 질문2. 똑같은 델타tm 인데 언제는 왜 첫번째로 구하고 또 언제는 두번째로 구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Tc 가 응축온도인지  질문을 하셨는데  어떤 문제인지 확인할 수 없지만  아마도 응축온도 일것으로 판단됩니다.

    2. 델타tm 을 t1 온도차 + t2 온도차 / 2 로 해서 구하는 식은 모든 경우에 적용됩니다. 그런데 Tc처럼 하나의 온도가 일정한 경우에는  델타tm 을 tc - t1+t2 / 2 이런 식으로 구해도  t1 온도차 + t2 온도차 / 2 로 구한 것과 같은 값이 나옵니다. 따라서 계산하기 편한 것으로 구하면 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