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회차 2번 문제 풀다가 생긴 질문사항입니다
2번 문제에서는 델타tm 을 t1 온도차 + t2 온도차 / 2 로 해서 구했고 , 또 다른 문제에서는 델타tm 을 tc - t1+t2 / 2 이런 식으로 구하더라구요
질문1 . Tc 가 응축온도 or 증발온도 이야기하는건가요?
질문2. 똑같은 델타tm 인데 언제는 왜 첫번째로 구하고 또 언제는 두번째로 구하는지 궁금합니다!
1. Tc 가 응축온도인지 질문을 하셨는데 어떤 문제인지 확인할 수 없지만 아마도 응축온도 일것으로 판단됩니다.
2. 델타tm 을 t1 온도차 + t2 온도차 / 2 로 해서 구하는 식은 모든 경우에 적용됩니다. 그런데 Tc처럼 하나의 온도가 일정한 경우에는 델타tm 을 tc - t1+t2 / 2 이런 식으로 구해도 t1 온도차 + t2 온도차 / 2 로 구한 것과 같은 값이 나옵니다. 따라서 계산하기 편한 것으로 구하면 됩니다.
댓글
답변드립니다.
1. Tc 가 응축온도인지 질문을 하셨는데 어떤 문제인지 확인할 수 없지만 아마도 응축온도 일것으로 판단됩니다.
2. 델타tm 을 t1 온도차 + t2 온도차 / 2 로 해서 구하는 식은 모든 경우에 적용됩니다. 그런데 Tc처럼 하나의 온도가 일정한 경우에는 델타tm 을 tc - t1+t2 / 2 이런 식으로 구해도 t1 온도차 + t2 온도차 / 2 로 구한 것과 같은 값이 나옵니다. 따라서 계산하기 편한 것으로 구하면 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