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회 9번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교수님

안녕하세요. 2017년 3회 9번 문제에 질문이 있습니다.

유리창 부하를 구할 때 왜 관류에 의한 열량만 구하고 일사에 의한 열량은 구하지 않나요? 단순히 차폐계수가 주어지지 않아서 그런가요??

답장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태양의 일사열량은 열을 가해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겨울철에 일사량은 난방에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즉 난방에 + 알파가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유리창을 통한 부하는 유리창에서 열손실이 발생하는 관류에 의한 열량만 구하는 것입니다.

    교재 63p 참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