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회 9번 jjjjjw29 2020년 11월 10일 08:33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 강사명: 임재기교수님 안녕하세요. 2017년 3회 9번 문제에 질문이 있습니다. 유리창 부하를 구할 때 왜 관류에 의한 열량만 구하고 일사에 의한 열량은 구하지 않나요? 단순히 차폐계수가 주어지지 않아서 그런가요?? 답장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11일 01:19 (편집된 시간 2020년 11월 11일 01:21)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태양의 일사열량은 열을 가해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겨울철에 일사량은 난방에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즉 난방에 + 알파가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유리창을 통한 부하는 유리창에서 열손실이 발생하는 관류에 의한 열량만 구하는 것입니다. 교재 63p 참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태양의 일사열량은 열을 가해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겨울철에 일사량은 난방에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즉 난방에 + 알파가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유리창을 통한 부하는 유리창에서 열손실이 발생하는 관류에 의한 열량만 구하는 것입니다.
교재 63p 참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