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간접비의 배부방법 kjh0567 2020년 11월 10일 14:17 공유 과정명: 전산세무1급 강사명: 유슬기 강사님 선생님 예정배부액은 연간 예산으로 이해했고, 배부액은 문제에 배부액으로 나오기에 넘어갔는데 어떻게 다른 개념인지를 솔직하게 모르겠습니다ㅠㅠ 혹시 간단하게 설명 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또한 실제제조간접비의 경우 제조간접비배부액과 동일한가요???이 문제에서 똑같은 의미로 쓰이는 것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자꾸 귀찮게 해드리는 것 같아서 질문할 때 너무 죄송하네요... ㅜㅜ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usk1119 2020년 11월 11일 04:21 교수님 제조간접비 배부액이란 우리가 제조원가 계산할 때 들어가는 제조간접비 금액입니다. 제조원가 = 직접재료비 + 직접노무비 + 제조간접비 이렇게 계산할 때 제조간접비로 넣게 되는 금액을 제조간접비 배부액이라고 부른다고 보시면 됩니다. 위에 보신 것 처럼 실제배부액은 실제 발생한 제조간접비 입니다. 실제조업도 X 실제배부율 = 실제 제조간접비 (제조간접비 원가에 배부한 금액 = 제조간접비 배부액) 이렇게 보시면 됩니다. 헌데 위에 보신 것 처럼 예정배부액도 있습니다. 제가 실제와 예정에 대해 모두 제조간접비 배부액이라고 써서 더 헷갈리시는 것 같은데 위에는 실제 제조간접비 배부액, 아래는 예정 제조간접비 배부액 이렇게 구분하시면 좀 더 수월합니다. 실제로 제조간접비 금액을 구해서 제조원가 계산에 배부하기 까지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니 제조간접비에 대해 연초 혹은 월초에 예산을 잡는 계산을 해보자는 것 입니다. 나중에 배부차이 구할 때는 우선 우리가 월초에 제조간접비 예정배부액으로 제조원가를 계산했는데 나중에 실제로 제조간접비 발생한 금액을 보자는 것 입니다. 그래서 앞에 1,020,000원이 제조간접비 예정배부액이고 뒤에 1,100,000원이 실제로 계산된 제조간접비로 실제 제조간접비라고 부르시면 됩니다. 이걸 실제 제조간접비 배부액으로 부르면 되냐 물으신 것 같은데 사실 이미 제조간접비는 예정 제조간접비로 배부가 되었기 때문에 배부를 또 할 필요는 없으니 배부액이라는 표현은 잘 안씁니다. 그냥 실제 제조간접비 발생액 혹은 실제제조간접원가 이렇게 불러 주는 것 입니다. 질문을 많이 주시는 건 그만큼 제가 설명이 부족하거나 제 책에 해설이 부족하다고 느끼며 글 읽고 있습니다. 지금은 교재를 쓰고 강의 업데이트 하는 기간이 아니라 답변할 수 있는 시간이 된답니다. 걱정 많이 안하셔도 됩니다. 유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제조간접비 배부액이란 우리가 제조원가 계산할 때 들어가는 제조간접비 금액입니다.
제조원가 = 직접재료비 + 직접노무비 + 제조간접비
이렇게 계산할 때 제조간접비로 넣게 되는 금액을 제조간접비 배부액이라고 부른다고 보시면 됩니다.
위에 보신 것 처럼 실제배부액은 실제 발생한 제조간접비 입니다.
실제조업도 X 실제배부율 = 실제 제조간접비 (제조간접비 원가에 배부한 금액 = 제조간접비 배부액)
이렇게 보시면 됩니다.
헌데 위에 보신 것 처럼
예정배부액도 있습니다. 제가 실제와 예정에 대해 모두 제조간접비 배부액이라고 써서
더 헷갈리시는 것 같은데
위에는 실제 제조간접비 배부액, 아래는 예정 제조간접비 배부액 이렇게 구분하시면 좀 더 수월합니다.
실제로 제조간접비 금액을 구해서 제조원가 계산에 배부하기 까지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니
제조간접비에 대해 연초 혹은 월초에 예산을 잡는 계산을 해보자는 것 입니다.
나중에 배부차이 구할 때는
우선 우리가 월초에 제조간접비 예정배부액으로 제조원가를 계산했는데
나중에 실제로 제조간접비 발생한 금액을 보자는 것 입니다.
그래서 앞에 1,020,000원이 제조간접비 예정배부액이고
뒤에 1,100,000원이 실제로 계산된 제조간접비로 실제 제조간접비라고 부르시면 됩니다.
이걸 실제 제조간접비 배부액으로 부르면 되냐 물으신 것 같은데
사실 이미 제조간접비는 예정 제조간접비로 배부가 되었기 때문에 배부를 또 할 필요는 없으니
배부액이라는 표현은 잘 안씁니다. 그냥 실제 제조간접비 발생액 혹은 실제제조간접원가
이렇게 불러 주는 것 입니다.
질문을 많이 주시는 건 그만큼 제가 설명이 부족하거나 제 책에 해설이 부족하다고 느끼며
글 읽고 있습니다. 지금은 교재를 쓰고 강의 업데이트 하는 기간이 아니라 답변할 수 있는
시간이 된답니다. 걱정 많이 안하셔도 됩니다.
유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