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67p 4번 (2016 10월 9일) 질문입니다.

(2)에서 냉동부하 구할 때는 제빙부하의 안전율도 고려하는데 (1)에서 제빙부하만 구할 때는 왜 안전율을 적용하지 않는 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안전율은 최종적인 값에 적용합니다.  

    따라서 최종적으로 구하게 되는 냉동부하에 적용한 것입니다.

    만약 문제의 질문에서  냉동부하를 구하라는 말이 없이 제빙부하만 구하라고 했다면  제빙부하에 안전율을 곱해주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제빙부하와 다른 부하까지 포함한 냉동부하를 구하라고 되어있기 때문에 냉동부하에 적용해 준것입니다.

    안전율을 제빙부하에 적용하고, 또 냉동부하에도 적용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둘 중 하나에만 적용하는 것이며 최종적인 것(여기서는 냉동부하)에 적용하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