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양정 질문입니다.

13년 7월 7번과 01년 7월 4번의 실양정 구하는 법? 이 어떻게 다른건가요. 13년처럼 01년 문제를 보면 수조 남은 높이 1m라고 생각했는데 아니였고. 반대로 01년 문제를 13년 문제처럼 보면 1.5m가 아닌 26m라 생각했는데 아니더라구요. 제대로 구분할 방법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2001년 7월 4번 문제를 보시면  왼쪽 상부에 탱크 E (개방형)가 있습니다. 

    즉  탱크 E는 외부공기가 유입되는 구조이기  때문에  탱크 아래로 연결된 수직배관은 사이폰작용(물을 아래로 잡아 당기는 작용)을 하지 못하므로  단순한 배수 배관인 것입니다.  따라서 실양정에 관여하지 못하는 배관입니다.

    그러므로 실양정은  수면에서 부터  펌프를 거쳐서 냉각코일을 지나 상부 탱크 까지의 수직 높이 20+1=21m가 실양정입니다.

    2. 13년 7월 관련된 냉각탑에서의 실양정에 관한 그림을 실기 강의실 강의자료(펌프 실양정) 에 올려져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