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9월 2번 jjjjjw29 2020년 11월 17일 08:13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안녕하세요. 2009년 3회차에 시행된 문제2번에서, 냉동능력을 구할때 Gl(h1-h6)으로 되어 있는데, 2010년에 4월에 시행된 시험 문제6번에서 만액식 증발기라고 강의에서 그러셨는데 이 문제에서는 냉동능력을 Gl(h8-h7)로 구하였습니다. 그럼 2019년 문제 역시 냉동능력이 Gl(h1-h7)이 되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무엇이 다른건가요?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17일 12:33 (편집된 시간 2020년 11월 17일 13:01)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냉동능력 구할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Qe = 팽창밸브에서 나온 직후의 전체 냉매(액+증기)량 G x (h1 - h6) = G x (h1 - h6) 여기서 G : 팽창밸브를 통과한 총 냉매량 Qe = 팽창밸브에서 나온 직후의 냉매중 액냉매량 GL x (h1 - h7) = GL x (h1 - h7) = { G x (h1 - h6) / (h1 - h7) } x (h1 - h7) = G x (h1 – h6) 여기서 GL : 팽창밸브를 통과한 냉매중 액냉매량 두 방법의 차이는 냉매량의 차이 입니다. 결과는 같습니다. 왜냐하면 팽창밸브에서 나온 냉매의 액 냉매량을 계산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액 냉매량 GL = G x (h1 - h6) / (h1 - h7)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냉동능력 구할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G x (h1 - h6)
여기서 G : 팽창밸브를 통과한 총 냉매량
= GL x (h1 - h7)
= { G x (h1 - h6) / (h1 - h7) } x (h1 - h7)
= G x (h1 – h6)
여기서 GL : 팽창밸브를 통과한 냉매중 액냉매량
두 방법의 차이는 냉매량의 차이 입니다. 결과는 같습니다. 왜냐하면 팽창밸브에서 나온 냉매의 액 냉매량을 계산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액 냉매량 GL = G x (h1 - h6) / (h1 - h7)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