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위 질문입니다.

공학단위로 공부 중이니 나중에 시험시 SI단위를 사용할때는 kcal 값으로 외운 것에 4.2를 곱하여 쓰거나 kcal/h에 860을 나누어 kW로 쓰려고 하는데 이렇게 사용하여도 오차범위내의 정답이 가능한가요? 아니라면 새로 SI단위의 값들을 외워야하나요?예를들면 증발잠열 597.3kcal/h * 4.2 이나 얼음 비열 0.5kcal/h * 4.2 이런식으로 입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si 단위로 출제된다는 것은  기초적인 값들이 si 단위로 주어진다는 것입니다.  기초적인 값들이 si 단위로 주어지기 때문에  kcal로 구할 수도 없습니다.

    교재를 si 단위로 모두 바꾸기에는 시간이 걸려서 우선 중요한 것들에 대해서 si 단위로 문제 풀이을 올려 놓았으니 올려놓은 강의와 강의자료를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si 단우에서 많이 사용되는 물과 공기의 비열, 밀도, 1RT = 3.86kW 등등의 값들은 외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