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4.27 4번 문제

 

 

  • 과정명: 

  • 강사

응축부하를 계산할 때 응축부하=소요동력+냉동능력 으로 구하지 않고

굳이 곱으로 나온 압축효율과 기계효율을 sqrt(0.73)으로 가정하고 푸는 이유가 있을까요?

응축부하= 소요동력+냉동능력 이라는 식이 여기서는 성립되지 않는 식일까요? 

저는 이미 소요동력을 구할때 압축,기계 효율을 고려해서 구했기 때문에 실제 응축부하에 해당된다고 생각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압축기 운전 소요동력은 실제 압축일량(동력)에 기계효율이 적용된 값입니다.

    그런데  응축기 열량은  증발기열량 + 압축효율만 적용된 압축기일량  입니다.

    따라서 기계효율만큼 차이가 나는 것입니다.

    즉 질문하신대로 계산 하면 응축열량이 기계효율만큼 열량이 커지는 것입니다.

    기계효율에 해당하는 열량은  크랭크 축의 마찰 등이기 때문에  응축기에서 감당할 수 없는 열량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