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4.27 4번 문제
-
과정명:
- 강사
응축부하를 계산할 때 응축부하=소요동력+냉동능력 으로 구하지 않고
굳이 곱으로 나온 압축효율과 기계효율을 sqrt(0.73)으로 가정하고 푸는 이유가 있을까요?
응축부하= 소요동력+냉동능력 이라는 식이 여기서는 성립되지 않는 식일까요?
저는 이미 소요동력을 구할때 압축,기계 효율을 고려해서 구했기 때문에 실제 응축부하에 해당된다고 생각합니다.
0
댓글
답변드립니다
압축기 운전 소요동력은 실제 압축일량(동력)에 기계효율이 적용된 값입니다.
그런데 응축기 열량은 증발기열량 + 압축효율만 적용된 압축기일량 입니다.
따라서 기계효율만큼 차이가 나는 것입니다.
즉 질문하신대로 계산 하면 응축열량이 기계효율만큼 열량이 커지는 것입니다.
기계효율에 해당하는 열량은 크랭크 축의 마찰 등이기 때문에 응축기에서 감당할 수 없는 열량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