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4월 27일 문제 4번

 안녕하세요.

문제 4번의 소문제 (4)에서

응축열량=증발열량+압축기일이라고 배웠는대

이문제에서는 왜 적용이 안되는지 여쭈어봅니다.

성적계수에 들어가는 축동력은 실제 문제 (3)에서 구한 압축기 축동력을 썼지만

문제 (4)번은 왜 그 축 동력을쓰면 값이 더 크게 나오는지요!?

  •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압축기 운전 소요동력은 기계효율이 적용된 압축기 동력(일량) 입니다.

    그런데  응축기 열량은  증발기열량 + 압축효율만 적용된 압축기일량  입니다.

    따라서 기계효율만큼 차이가 나는 것입니다.

    즉 질문하신대로 계산 하면 응축열량이 기계효율만큼 열량이 커지는 것입니다.

    기계효율에 해당하는 열량은  크랭크 축의 마찰 등이기 때문에  응축기에서 감당할 수 없는 열량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