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4일 기출문제 문제 9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기출문제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2015년 10월 4일 기출문제 문제 9 질문드립니다. (2)문제에선 대수평균 온도차로 풀지 산술평균 온도차로 풀지 정확히 명시가 되어 있지 않는데 입 출구 온도차를 따로 구해서 대수평균 온도차로 풀면 안되는 건가요???
0
2015년 10월 4일 기출문제 문제 9 질문드립니다. (2)문제에선 대수평균 온도차로 풀지 산술평균 온도차로 풀지 정확히 명시가 되어 있지 않는데 입 출구 온도차를 따로 구해서 대수평균 온도차로 풀면 안되는 건가요???
댓글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냉각수 평균온도가 주어졌다는 것은 주어진 평균온도로 문제를 풀라는 의미 입니다.
궂이 시간도 없는데 주어지지 않은 입출구 온도차를 구하고 대수평균온도차로 구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도 대수평균온도차로 구하겠다는 의지 이시면 구해도 되지만 주어진 것이 아닌 것으로 풀었기 때문에 대수평균온도차가 정확하다고 하더라도 감점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