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9월 3번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안녕하세요. 2006년에 3회차에 시행된 3번 문제에서,

(2) 펌프의 양정에서 에어밴트의 필요수압은 왜 더해주지 않나요?

(3) 펌프의 흡입측 압력을 구하는데 왜 e점을 기준으로 하는지 이해가 잘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해당 문제 풀이를 쓸 때 책의 답안처럼 ~~되므로 B점 압력 = (B-C-D-E)배관손실수두~~ 다 작성해야 하나요? 숫자 계산식만 써도 괜찮나요?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에어벤트의 압력은 처음부터 배관전체에 걸려있는 것과 같은 의미 이기 때문에 펌프의 실양정이 아닙니다.  순환배관의 경우 펌프의 양정은  배관 및 기기의 마찰손실만으로 이루어 집니다

    2. 펌프의 흡입측 압력은 어떤 점에서 부터 구해도 됩니다.  다만 E점은 항상 2mAq라는 압력이 일정하게 걸려 있기 때문에 거기서 부터 구한 것 뿐 입니다.  만약에 배관의 어느 점에서 어떤 압력이 걸리는지 알 수만 있다면 거기서 부터 구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