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년 5월 7번 질문입니다.

1.두 값을 비교하여 %를 낼때 질문입니다. 만약 오차율을 구할때는 ㅣ이론값-실제값ㅣ/이론값 이런식으로 구하는데 이러한 문제들에서는 어떤것이 분모에 와야하는지 . 어떤것이 이론값 자리인지 어떤것이 실제값 자리인지 헷갈립니다. 2.만약 이 문제에서 (2.832-2.429)/2.832가 아닌 (2.832-2.429)/2.429로 했을시에는 틀린건가요?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교재의 풀이는 먼저 주어진 것을 기준으로 비교한 것입니다.

    문제에서 무엇에 비교하라는 말이 없으므로 질문하신 것처럼 해도 틀린 것이라고 할 수 없을 것입니다.

    또한 에너지 절약율을 계산하라고 하지 않았으므로 성적계수 까지만 계산하고  크기를 비교하여 (a)사이클이 에너지 절약 차원에서 유리하다고 답을 해도 정답이라고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