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 7월 4번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안녕하세요. 2001년 2회차에 시행된 문제 4번에서

(2) 유량을 구할 때 O=AV로 구하면 안되나요? 관지름 80A를 80mm로 생각해서 계산해서 구하면 틀리나요?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유량은 교재의 풀이대로 구해야 하며, 유량을 구한 후 관지름을 선도에서 구하는 것입니다.

    질문하신 것 처럼 관지름이 먼저 주어지지 않는다는 것은 질문자도 아실 것입니다.

    혹시 질문내용이  유속을  O=AV로 구하면 안되는 것인지? 라면  교재의 풀이에 설명드렸듯이

    호칭경 80A 는 내경이 80mm 가 아니기 때문에 안된다고 설명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