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 7월 4번 jjjjjw29 2020년 11월 19일 12:55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안녕하세요. 2001년 2회차에 시행된 문제 4번에서 (2) 유량을 구할 때 O=AV로 구하면 안되나요? 관지름 80A를 80mm로 생각해서 계산해서 구하면 틀리나요?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20일 00:27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유량은 교재의 풀이대로 구해야 하며, 유량을 구한 후 관지름을 선도에서 구하는 것입니다. 질문하신 것 처럼 관지름이 먼저 주어지지 않는다는 것은 질문자도 아실 것입니다. 혹시 질문내용이 유속을 O=AV로 구하면 안되는 것인지? 라면 교재의 풀이에 설명드렸듯이 호칭경 80A 는 내경이 80mm 가 아니기 때문에 안된다고 설명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유량은 교재의 풀이대로 구해야 하며, 유량을 구한 후 관지름을 선도에서 구하는 것입니다.
질문하신 것 처럼 관지름이 먼저 주어지지 않는다는 것은 질문자도 아실 것입니다.
혹시 질문내용이 유속을 O=AV로 구하면 안되는 것인지? 라면 교재의 풀이에 설명드렸듯이
호칭경 80A 는 내경이 80mm 가 아니기 때문에 안된다고 설명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