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세무 1급 74회 기출문제 질문입니다.
-
과정명: 유슬기 스승님
-
강사명: 전산세무1급
질문 하기 전에 최대한 검색해보고 찾아보고 하는데 그래도 잘 이해가 안 가는 게 있어서 질문드립니다ㅠㅠ
교재에도 있는 문제입니다!
(2)전자세금계산서를 누락하였다. 인데 매입매출전표 입력시 전자에 부가 아닌 여를 해줘야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설명이 부족하다고 느낀 적은 한 번도 없습니다! 제 이해력이 약간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ㅠ_ㅠ
스승님! 벌써 일요일이네요 하루가 참 빨리 가는 것 같습니다. 교재를 만드시고, 질문에 답변하시고, 바쁜 하루를 보내시며 그동안 얼마나 노력하셨을지 감히 상상이 안 됩니다... 저는 요즘 미라클 모닝 이라는 책도 읽고, 새벽에 공부하려고 일찍 일어나려 하는데 쉽지가 않습니다ㅠㅠ
저보다 인생 선배시고, 사회생활도 오래 하셨겠지만, 작은 실수로 인해 받는 비난까지는 익숙해질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수많은 수강생들이 선생님을 믿고 공부하며 합격하고, 취업까지 성공하고, 꿈을 이뤄가고 있습니다.
인터넷 너머로 하는 몇 줄의 감사 인사가 추운 겨울에 따듯한 손난로가 되었길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화이팅입니다:)
0
댓글
문제 출제자 분이 문제 설명을 제대로 못 해주신게 맞는 것 같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린 기출이 이런 방식으로 나왔기 때문에 만약
다시 동일 문제가 나온다면 기존의 답을 근거로 답을 써야 합니다.
이 거래의 경우에는 매입분 전자세금계산서를 누락하였다. 라고 표현을
하고 있기 때문에 '여'로 체크 한 것으로 보입니다.
세금계산서는 공급자가 발행하니 공급받는자(매입자) 입장에서는
세금계산서를 수취하는 입장으로서 상대가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했으니
당연히 국세청에 자료는 넘어 갔을 텐데 그것을 우리 회사에서
회계처리를 하지 않았다는 것을 뒤 늦게 발견하고 회계처리 하는
과정으로 보여 집니다.
반대로 내가 공급자일 경우라면 내가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회계처리를 누락한 거래로 출제가 될 수 있겠네요. 그런 경우라면 더 명확하게
국세청에 전자세금계산서 자료는 정상으로 전송했으나 회계처리를 누락함.
이렇게 언급 될 것으로 봅니다.
*결론은 문제 출제하신 분이 문제에 표현에 오해가 있을 법 합니다.
헌데 그 당시 응시생 중 이의신청도 없었던 듯 해요.
좀 더 명확하게 전자세금계산서 수취분에 대한 회계처리가 누락되었다. 라고 해주셨으면
좋았을 듯 합니다. 아마 문제 시작에서 매입매출전표에 입력하라 라고 표현한 내용을
회계처리가 누락되었으니 회계처리를 하라 라고 의도 하고 출제 하신 것 으로 보입니다.
다시 한 주 시작입니다.
새로운 한 주도 화이팅~!
유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