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9월 문제2 son181713 2020년 11월 20일 14:16 공유 과정명: 강사명: 해당 문제에서 증발량 Ge 구하는 것에 대해 액펌프를 통해 증발기 쪽으로 들어간 냉매량 Ge가 모두 증발이 되는건가요? 과거 비슷한 문제를 풀 때 교수님께서 펌프가 존재하지 않아 증발기에 들어간 냉매가 모두 증발한다고 말씀하셨던걸로 기억하는데 2002년 9월 문제처럼 액펌프가 존재하면 증발기에 들어간 냉매가 모두 증발이 안되는것이 아닌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21일 08:25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액펌프는 증발량의 4~6배의 냉매액을 증발기로 보냅니다. 따라서 순간적으로는 증발기에 들어간 냉매가 모두 증발이 되지 않습니다. 1시간 동안을 기준으로 한다면 압축기에서 1시간동안 배출한 냉매는 1시간동안에 증발기에서 증발한 후 다시 압축기로 되돌아 가야 사이클이 돌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액펌프는 증발량의 4~6배의 냉매액을 증발기로 보냅니다. 따라서 순간적으로는 증발기에 들어간 냉매가 모두 증발이 되지 않습니다.
1시간 동안을 기준으로 한다면 압축기에서 1시간동안 배출한 냉매는 1시간동안에 증발기에서 증발한 후 다시 압축기로 되돌아 가야 사이클이 돌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