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1회차 2번 질문입니다.

 

 

  • 과정명: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2018년 1회차 2번의 (2) 부하계산 할 때 난방실에 대해 부하를 구하셨는데, 난방실로 구해야하는 것을 어디부분을 보고 인지해야 될까요? 건물 중간층이 난방실인가요?

0

댓글

댓글 5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제가 질문의 요지 정확히 이해 했는지 모르겠네요...

    1,난방실이라 함은 난방을 해야 하는 실을 의미합니다.  실내온도를 필요로 하는 온도와 습도로 난방을 해야 하므로 난방 부하를 구하게 되는 것입니다.

    비난방실이라 함은 자연 상태로 놔둔다는 의미입니다. 즉 비 난방실은 온도가 올라가든지 내려가든지 상관하지 않는다는 것이므로 난방부하가 필요없는 것입니다.

    2. 난방실의 위치는 건물의 어느층에 있든지 상관없습니다.

    3. 난방실의 표기는  문제에서 주어진 평면도에 표시된 난방실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2) 부하계산 하실 때 면적부분을 12m x 12m 전체를 구하신게 아니라 난방실에 관해서만 구하셨길래 난방실 이외에 부하는 구하는게 아닌건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0
  • 답변드립니다.

    난방실 이외에는  부하를 구하는게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난방실 이외에 부하를 구하는게 아닌건 어떻게 판단해야 할까요??

    0
  • 답변드립니다.

    실의 온습도 조건이 주어지면 그 실은 난방실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