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2회차 문제 1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안녕하세요.
Gh/Gl=(h2'-h7)/(h3-h6) 식은 중간냉각이 완전 일때만(3점이 건포화증기선에 있을때)만 쓰인다고 알고있는데
문제에서는 중간냉각이 '불완전'인데 사용했습니다. 이렇게 해도 되나요?
0
안녕하세요.
Gh/Gl=(h2'-h7)/(h3-h6) 식은 중간냉각이 완전 일때만(3점이 건포화증기선에 있을때)만 쓰인다고 알고있는데
문제에서는 중간냉각이 '불완전'인데 사용했습니다. 이렇게 해도 되나요?
댓글
답변드립니다.
이 문제의 몰리엘선도는 중간냉각이 완전한 2단압축 1단팽창 장치 일때 그려지는 몰리엘 선도 입니다.
즉, 주어진 몰리엘 선도에서 3점이 중간냉각이 불완전한 것은 맞지만 냉동장치의 명칭은 중간냉각이 완전한 2단압축 1단팽창 냉동장치 입니다.
Gh/Gl=(h2'-h7)/(h3-h6) 식은 중간냉각기에서 열평형 식을 세우면 얻어지는 식입니다. 즉, 3점이 건포화증기선에 있지 않아도 유도되는 식입니다. 따라서 문제에서 주어진 몰리엘 선도에 적용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