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2회차 문제 1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안녕하세요.

Gh/Gl=(h2'-h7)/(h3-h6) 식은 중간냉각이 완전 일때만(3점이 건포화증기선에 있을때)만 쓰인다고 알고있는데

문제에서는 중간냉각이 '불완전'인데 사용했습니다. 이렇게 해도 되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이 문제의 몰리엘선도는 중간냉각이 완전한 2단압축 1단팽창 장치 일때  그려지는 몰리엘 선도 입니다.

    즉, 주어진 몰리엘 선도에서 3점이 중간냉각이 불완전한 것은 맞지만  냉동장치의 명칭은 중간냉각이 완전한 2단압축 1단팽창 냉동장치 입니다.  

    Gh/Gl=(h2'-h7)/(h3-h6) 식은 중간냉각기에서 열평형 식을 세우면 얻어지는 식입니다.  즉,  3점이 건포화증기선에 있지 않아도 유도되는 식입니다.  따라서 문제에서 주어진 몰리엘 선도에 적용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