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4.20. 1번

 교수님  직선보간법으로

¿B를구하면 단위가 mmAq가  되는데 어떻게 나온는건가요?

       V2(m/s)

¿= -‐------------------× r (kg/m3) =mmAq

       2×g(m/s)

단위가 이햐가 안되어서요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 과정명: 

  • 강사명: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속도압력 P = (v²/2g) x r(감마) 를 사용합니다.

    단위환산 (v²/2g) x r(감마) : [(m²/s²) / (m/s²)] x ( kgf/m³) = m x ( kgf/m³) = kgf/m² = mmAq입니다

    2. 압력단위를 수두로 바꾸는 방법

    만약 압력이 3000kgf/m² 일 때 수두로 환산 한다면

    압력 = r H 이고   물의 비중량 r = 1000kgf/m³ 이므로

    압력 3000kgf/m² = 1000kgf/m³ x H 에서

    H = 3000kgf/m² / 1000kgf/m³ = 3m = 3000mm = 3000mmAq  

    그러므로 1kgf/m² = 1mmAq 입니다.

    Aq : 물을 의미하는 그리스어 Aqua의 약자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