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1회 문제2번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안녕하세요 강사님 문제를 풀다가 궁금한점이 있어서 여쭤봅니다.

2004년 시행문제 1회차 2번 문제에서 대수평균온도차를 구하여 문제를 풀이를 하는 과정이 있는데 

공기 입출구온도와 물의입출구온도차로서 구하는데에 있어 개념 정립이 잘 안되어서요

대수평균온도차를 구할 때 항상 델타1이 공기의 입구- 물의 출구 수온, 델타2가 공기의 출구온도 - 물의 입구 수온이 되는건지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과 방향과 물의 통과 방향은 역으로 한다" 라고 되어있으로 풀이의 그림처럼 됩니다.

    대수평균온도차 공식에서 델타1은 온도차가 큰 것입니다.

    공기의 입구- 물의 출구 수온  이든  공기의 출구온도 - 물의 입구 수온 이든 관계없이 온도차가 큰 것을 델타1으로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