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1회 문제2번 질문드립니다! whgosud 2020년 11월 17일 13:54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안녕하세요 강사님 문제를 풀다가 궁금한점이 있어서 여쭤봅니다. 2004년 시행문제 1회차 2번 문제에서 대수평균온도차를 구하여 문제를 풀이를 하는 과정이 있는데 공기 입출구온도와 물의입출구온도차로서 구하는데에 있어 개념 정립이 잘 안되어서요 대수평균온도차를 구할 때 항상 델타1이 공기의 입구- 물의 출구 수온, 델타2가 공기의 출구온도 - 물의 입구 수온이 되는건지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18일 12:00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과 방향과 물의 통과 방향은 역으로 한다" 라고 되어있으로 풀이의 그림처럼 됩니다. 대수평균온도차 공식에서 델타1은 온도차가 큰 것입니다. 공기의 입구- 물의 출구 수온 이든 공기의 출구온도 - 물의 입구 수온 이든 관계없이 온도차가 큰 것을 델타1으로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과 방향과 물의 통과 방향은 역으로 한다" 라고 되어있으로 풀이의 그림처럼 됩니다.
대수평균온도차 공식에서 델타1은 온도차가 큰 것입니다.
공기의 입구- 물의 출구 수온 이든 공기의 출구온도 - 물의 입구 수온 이든 관계없이 온도차가 큰 것을 델타1으로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