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14일 8번 문제 예열부하 질문있습니다.

예열부하 할증율은 25%퍼센트라고 문제에 써있습니다. Si4강의때 강사님이 제가 잘못들은건지 모르겠지만 발열기열량+배관손실÷0.25 하면 된다고 하신거 같은데 아무리계산해도 1.25가 안나옵니다. 예열부하 계산방법 이해가되지않아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이 문제에서 예열부하를 별도로 구할 필요는 없습니다.

    예열부하 할증율이  문제에서 25%로 주어졌으므로   예열부하를 구한다면 

    에열부하 = (방열기 열량 + 배관손실부하)  x 0.25  

                    = (4.2+2.8+4.9)  x 3 x 1.2 x 0.25   

                    = 10.71kW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