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14일 8번 문제 예열부하 질문있습니다. redblue1005 2020년 11월 21일 10:20 공유 예열부하 할증율은 25%퍼센트라고 문제에 써있습니다. Si4강의때 강사님이 제가 잘못들은건지 모르겠지만 발열기열량+배관손실÷0.25 하면 된다고 하신거 같은데 아무리계산해도 1.25가 안나옵니다. 예열부하 계산방법 이해가되지않아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23일 13:13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이 문제에서 예열부하를 별도로 구할 필요는 없습니다. 예열부하 할증율이 문제에서 25%로 주어졌으므로 예열부하를 구한다면 에열부하 = (방열기 열량 + 배관손실부하) x 0.25 = (4.2+2.8+4.9) x 3 x 1.2 x 0.25 = 10.71kW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이 문제에서 예열부하를 별도로 구할 필요는 없습니다.
예열부하 할증율이 문제에서 25%로 주어졌으므로 예열부하를 구한다면
에열부하 = (방열기 열량 + 배관손실부하) x 0.25
= (4.2+2.8+4.9) x 3 x 1.2 x 0.25
= 10.71kW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