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임재기  

플레이트핀코일과 쉘앤튜브형에서

 

1. 기존공식(ln, r이 들어간식)말고 1/a + m(l/ㅅ + 1/a) 로 정정해서 올려주신식으로 모든곳에 적용하면되나요?

2. 내외표면적비m을  열관류율이 큰쪽에 곱한다는 식으로 적용해도 문제없을까요?
(기존기출은 외표면적기준으로만 주로 출제되었는데 내표면적기준도 큰쪽에곱해도되나요)

 

3. p297에서 m을 다른문제에서는 Do/Di 로하다가 여기서만 ro/ri 를 하는이유가뭔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지금까지의 기출문제에서는  기존공식(ln, r이 들어간식)말고 1/a + m(l/ㅅ + 1/a) 로 정정해서 올려드린식으로 모든곳에 적용해도 됩니다.

    2. 내외표면적비는 열관류율의 크기와 관계가 없습니다.  열전달식을 외표면적 기준으로 세우느냐, 내표면적 기준으로 세우느냐에 따라서 적용하는 것입니다. 교재에 내표면적 기준일 때 식을 참고에 올려 놓았지만 지금까지 내표면적 기준으로 문제가 출제된 것을 보지 못했습니다.

    3. p297에서 m을 Do/Di 로 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