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입니다 sul247 업데이트 시간 2020년 11월 23일 12:53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강사명:임재기 플레이트핀코일과 쉘앤튜브형에서 1. 기존공식(ln, r이 들어간식)말고 1/a + m(l/ㅅ + 1/a) 로 정정해서 올려주신식으로 모든곳에 적용하면되나요? 2. 내외표면적비m을 열관류율이 큰쪽에 곱한다는 식으로 적용해도 문제없을까요?(기존기출은 외표면적기준으로만 주로 출제되었는데 내표면적기준도 큰쪽에곱해도되나요) 3. p297에서 m을 다른문제에서는 Do/Di 로하다가 여기서만 ro/ri 를 하는이유가뭔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23일 13:59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1. 지금까지의 기출문제에서는 기존공식(ln, r이 들어간식)말고 1/a + m(l/ㅅ + 1/a) 로 정정해서 올려드린식으로 모든곳에 적용해도 됩니다. 2. 내외표면적비는 열관류율의 크기와 관계가 없습니다. 열전달식을 외표면적 기준으로 세우느냐, 내표면적 기준으로 세우느냐에 따라서 적용하는 것입니다. 교재에 내표면적 기준일 때 식을 참고에 올려 놓았지만 지금까지 내표면적 기준으로 문제가 출제된 것을 보지 못했습니다. 3. p297에서 m을 Do/Di 로 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1. 지금까지의 기출문제에서는 기존공식(ln, r이 들어간식)말고 1/a + m(l/ㅅ + 1/a) 로 정정해서 올려드린식으로 모든곳에 적용해도 됩니다.
2. 내외표면적비는 열관류율의 크기와 관계가 없습니다. 열전달식을 외표면적 기준으로 세우느냐, 내표면적 기준으로 세우느냐에 따라서 적용하는 것입니다. 교재에 내표면적 기준일 때 식을 참고에 올려 놓았지만 지금까지 내표면적 기준으로 문제가 출제된 것을 보지 못했습니다.
3. p297에서 m을 Do/Di 로 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