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 6 rhdwh1 2020년 11월 22일 04:43 공유 과정명: 강사명: 교수님 여기서 냉각을 하면 보통 절대습도가 낮아지지 않나요?? 왜 가열처럼 평행선으로 표현을 하셨는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23일 14:48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최초 공기(25℃ 50%)를 냉각시키는 냉각기 표면 온도가 노점 온도(14℃) 보다 낮은 경우는 최초공기가 냉각기 표면에서 공기중의 수분이 결로되어 감습이 되지만, 이문제 처럼 단순히 15℃까지만 냉각되는 과정은 아직 공기중의 수분이 결로되기 전 이기 때문에 공기중의 수분이 감습되지 못하므로 절대 습도는 변하지 않고 일정하게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최초 공기(25℃ 50%)를 냉각시키는 냉각기 표면 온도가 노점 온도(14℃) 보다 낮은 경우는 최초공기가 냉각기 표면에서 공기중의 수분이 결로되어 감습이 되지만, 이문제 처럼 단순히 15℃까지만 냉각되는 과정은 아직 공기중의 수분이 결로되기 전 이기 때문에 공기중의 수분이 감습되지 못하므로 절대 습도는 변하지 않고 일정하게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