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 10월 14일 문제 12번

문제 (3) 벽체 내표면온도 구하기

 

여기서 (실내온도-내표면온도) 빼는 식과 (내표면온도-실내온도)식은 어떤상황에서 다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열전달은 높은 온도에서 낮은 온도로 전달됩니다.

    따라서 온도차는 (실내온도-내표면온도) 빼는 식과 (내표면온도-실내온도)식 관계없이 

    (높은온도 - 낮은온도) 로 하면 됩니다.

    만약 문제 (3) 벽체 내표면온도 구하기 식에서  왼쪽항을 (낮은온도 - 높은온도)로 했다면  오른쪽항도 

    (낮은온도 - 높은온도)로 대입하면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가능하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