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 10월 14일 문제 12번 kdjgood 2020년 11월 19일 13:45 공유 문제 (3) 벽체 내표면온도 구하기 여기서 (실내온도-내표면온도) 빼는 식과 (내표면온도-실내온도)식은 어떤상황에서 다른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21일 01:30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열전달은 높은 온도에서 낮은 온도로 전달됩니다. 따라서 온도차는 (실내온도-내표면온도) 빼는 식과 (내표면온도-실내온도)식 관계없이 (높은온도 - 낮은온도) 로 하면 됩니다. 만약 문제 (3) 벽체 내표면온도 구하기 식에서 왼쪽항을 (낮은온도 - 높은온도)로 했다면 오른쪽항도 (낮은온도 - 높은온도)로 대입하면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가능하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열전달은 높은 온도에서 낮은 온도로 전달됩니다.
따라서 온도차는 (실내온도-내표면온도) 빼는 식과 (내표면온도-실내온도)식 관계없이
(높은온도 - 낮은온도) 로 하면 됩니다.
만약 문제 (3) 벽체 내표면온도 구하기 식에서 왼쪽항을 (낮은온도 - 높은온도)로 했다면 오른쪽항도
(낮은온도 - 높은온도)로 대입하면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가능하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