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플레이트 핀코일 : 152, 411, 437, 661, 679
쉘 앤 튜브식 : 297, 431
여태까지 기출문제는 이게 전부인듯한데, 기존에 r1, r2, ln등이 들어간 풀이방식에서 최근에 411, 437쪽에서 다른 공식으로
정정해서 풀어 주셨는데
1) 기존 풀이방식은 위에 표시한 쪽수들에 이제 적용을 할 수가 없는 건가요?
2) 쉘, 플레이트 방식에 따라 ai와 ao(aw, ar 등) 열관류율을 구별을 못하겠습니다. 하는 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댓글
답변드립니다.
r1, r2, ln가 들어간 부분이 무시되므로 기존의 방식대로 풀어도 됩니다.
그런데 297p 브라인측 오염계수가 있는 문제는 오염계수가 내측에 있기 때문에 내외표면적비를 오염계수에 곱해져야 하기때문에 정정해드린 방식으로 푸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