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 2회차 5번문제 질문있습니다.

냉동장치 성적 계수를 냉동열량÷압축기일량으로 구했는데 저열원 온도÷(고열원온도-저열원온도)로 구하면 다르게 나오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만약 문제의 냉동사이클이 이상사이클인 카르노사이클 이라면 저열원 온도÷(고열원온도-저열원온도)로 구하면 되지만  문제의 사이클은 이상사이클이 아니기 때문에 그렇게 구할 수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