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 2회차 5번문제 질문있습니다. jungjhoo 2020년 11월 23일 06:13 공유 냉동장치 성적 계수를 냉동열량÷압축기일량으로 구했는데 저열원 온도÷(고열원온도-저열원온도)로 구하면 다르게 나오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24일 10:56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만약 문제의 냉동사이클이 이상사이클인 카르노사이클 이라면 저열원 온도÷(고열원온도-저열원온도)로 구하면 되지만 문제의 사이클은 이상사이클이 아니기 때문에 그렇게 구할 수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만약 문제의 냉동사이클이 이상사이클인 카르노사이클 이라면 저열원 온도÷(고열원온도-저열원온도)로 구하면 되지만 문제의 사이클은 이상사이클이 아니기 때문에 그렇게 구할 수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