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811 문제 12입니다.

(2)번 문제에서 압축기의 실제소요동력.Lb 를 구할때 Gl(h2-h1)+Gh(h4-h3)/압축효율*기계효율 의 공식에서

이미 고단측 냉매 Gh를 구할 때 h2’를 구하기 위해 압축효율을 통해 구했는데 이러면 본식의 실제소요동력을 구할때 Gh(고단측냉매)는 압축효율을 두번(중복으로)을 곱하게 되는게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고단측 압축기의 실제 냉매량을 구하기 위해 h2'를 적용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실제 냉매량을 구하기 위한 것입니다.  

    실제 압축일량을 구하는 것은  또다른 것입니다.

    실제 고단측 냉매가  h4'-h3 로 압축되어야 실제 압축일량이 되므로 (h4-h3)/압축효율  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실제 저단측 냉매가  h2'-h1 으로 압축하여야 실제 압축일량이 되므로 (h2-h1)/압축효율이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샤프트 등의 마찰손실에 해당하는 기계효율까지 적용하면  실제 소요동력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