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811 문제 12입니다.
(2)번 문제에서 압축기의 실제소요동력.Lb 를 구할때 Gl(h2-h1)+Gh(h4-h3)/압축효율*기계효율 의 공식에서
이미 고단측 냉매 Gh를 구할 때 h2’를 구하기 위해 압축효율을 통해 구했는데 이러면 본식의 실제소요동력을 구할때 Gh(고단측냉매)는 압축효율을 두번(중복으로)을 곱하게 되는게 아닌가요?

0
(2)번 문제에서 압축기의 실제소요동력.Lb 를 구할때 Gl(h2-h1)+Gh(h4-h3)/압축효율*기계효율 의 공식에서
이미 고단측 냉매 Gh를 구할 때 h2’를 구하기 위해 압축효율을 통해 구했는데 이러면 본식의 실제소요동력을 구할때 Gh(고단측냉매)는 압축효율을 두번(중복으로)을 곱하게 되는게 아닌가요?

댓글
답변드립니다.
고단측 압축기의 실제 냉매량을 구하기 위해 h2'를 적용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실제 냉매량을 구하기 위한 것입니다.
실제 압축일량을 구하는 것은 또다른 것입니다.
실제 고단측 냉매가 h4'-h3 로 압축되어야 실제 압축일량이 되므로 (h4-h3)/압축효율 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실제 저단측 냉매가 h2'-h1 으로 압축하여야 실제 압축일량이 되므로 (h2-h1)/압축효율이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샤프트 등의 마찰손실에 해당하는 기계효율까지 적용하면 실제 소요동력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