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10월 7번문제 -2

 

 

  • 과정명: 

  • 강사명: 

    여기서 분기부에서 v2/v1일 때 대게 무시한다고 해서 무시하는 것은 알겟는데 v2가 작고 v1이 크니깐요

1->3으로 가는 분기부에서 x 값 구할 때는 속도 v3/v1는 각각 다른 값으로 다르게 해야하는 것아닙니까?

풍량비율로 나눠서 v1= v2=v3라고 해설지에는 적혀있는데, 그렇다면 이말 조건이라면 직통부도 1보다 크기 같기때문에 고려해야하는 것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만약 Z-D구간의 마찰저항을 구하라고 했다면 직통부의 마찰손실을 계산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