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7.06 6번 khw838 2020년 11월 20일 05:18 공유 교수님 실내 현열부하를 온도가 아니 엔탈피로하면 안되나요? 잠열 취입외기량 전열 교환기의 효율은 다 엔탈피를 사용하는데 왜안되는지 모르겠습니다. 기초부족인것 같습니다. 가르침부탁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21일 06:50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현열부하를 엔탈피차로 구할 수는 있습니다. 현열부하는 공기선도에서 수평으로 이동합니다. 그런데 이문제을 보시면 A-B는 수평이 아닙니다 따라서 주어진 엔엔탈피차로 구하면 실내 전열량이 나옵니다. 만약에 A점 바로 밑에 있는 수평부분의 엔탈피가 주어졌다면 구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현열부하를 엔탈피차로 구할 수는 있습니다.
현열부하는 공기선도에서 수평으로 이동합니다. 그런데 이문제을 보시면 A-B는 수평이 아닙니다 따라서 주어진 엔엔탈피차로 구하면 실내 전열량이 나옵니다.
만약에 A점 바로 밑에 있는 수평부분의 엔탈피가 주어졌다면 구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