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7.06 6번

교수님 실내 현열부하를 온도가 아니 엔탈피로하면 안되나요? 잠열 취입외기량 전열 교환기의 효율은 다 엔탈피를 사용하는데 왜안되는지 모르겠습니다. 기초부족인것 같습니다. 가르침부탁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현열부하를 엔탈피차로 구할 수는 있습니다.

    현열부하는 공기선도에서 수평으로 이동합니다.  그런데 이문제을 보시면  A-B는 수평이 아닙니다 따라서 주어진 엔엔탈피차로 구하면 실내 전열량이 나옵니다.

    만약에 A점 바로 밑에 있는 수평부분의 엔탈피가 주어졌다면 구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