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 7월 6번 외기량 flyordig 2020년 11월 20일 07:54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 강사명: 임재기 강의도 해설도 6-(4)의 침입외기량을 E점과 A점 사이로 구하던데 왜 A-F가 아니라 E점을 쓰는지와 왜 전열교환기 통과 전후의 외기량이 다른건지 모르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1월 21일 06:59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1.침입외기량을 구하기 위해서 열평형식을 사용한 것 뿐입니다. D점은 A점과 E점의 혼합 이기 때문에 D점에 대한 열평형식을 세우면 외기량을 구할 수 있는 것입니다. D점의 열량 = A점의 열량 + E점의 열량 식이 됩니다, 여기서 E점의 풍량(외기량)을 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전열교환기 통과 전후의 외기량이 다르지 않습니다.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1.침입외기량을 구하기 위해서 열평형식을 사용한 것 뿐입니다.
D점은 A점과 E점의 혼합 이기 때문에 D점에 대한 열평형식을 세우면 외기량을 구할 수 있는 것입니다.
D점의 열량 = A점의 열량 + E점의 열량 식이 됩니다, 여기서 E점의 풍량(외기량)을 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전열교환기 통과 전후의 외기량이 다르지 않습니다.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