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 7월 6번 외기량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의도 해설도 6-(4)의 침입외기량을 E점과 A점 사이로 구하던데

왜 A-F가 아니라 E점을 쓰는지와 왜 전열교환기 통과 전후의 외기량이 다른건지 모르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침입외기량을 구하기 위해서 열평형식을 사용한 것 뿐입니다.

    D점은 A점과  E점의 혼합 이기 때문에  D점에 대한 열평형식을 세우면 외기량을 구할 수 있는 것입니다.

    D점의 열량 = A점의 열량 +  E점의 열량   식이 됩니다, 여기서 E점의 풍량(외기량)을 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전열교환기 통과 전후의 외기량이 다르지 않습니다.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